본문 바로가기

good info

SPA 브랜드란?

반응형

오늘은 패션산업가운데 SPA 브랜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부턴가 우리나라는 유니클로를 시작으로 SPA브랜드가 대거 진출하기 시작했는데요. 거의 독식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SPA브랜드의 열기는 대단합니다. 도대체 SPA브랜드란 뭘까요? 또 국내외 어떤 스파브랜드가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파(SPA)브랜드

스파브랜드란 온천을 뜻하는것으로 오해하실수 있으나 사실은 Specialty store retailer Private label Apparel brand 의 약자입니다.

이 긴 영어가 의미하는 것은 기획이나 생산, 유통 그리고 판매까지 모두를 직접하는 브랜드라는 것입니다. 스파브랜드의 장점은 좋은 품질에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되어 진다는 것인데요. 


보통의 유통과정을 살펴보면 여러 중간단계를 거치기 때문에 추가 비용들이 계속 증가해 모든 비용을 소비자가 내게 되는데요.

SPA브랜드는 이러한 추가 비용을 모두 빼고 소비자에게 제공되기 때문에 품질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옷을 구매 할수 있는 소비자들은 아무래도 다른곳보다 SPA브랜드에 발길을 돌리게 되는것입니다.






또 다른 SPA브랜드의 장점은 바로 한시즌을 앞서가는 빠른 트렌드입니다. 보통의 브랜드와 다르게 SPA 브랜드 안에서는 최신 유행하는 패션들을 다양하게 볼수가 있습니다. 시즌별로 유행하는 옷을 찾으려면  SPA브랜드를 찾아가는게 제일 빠른 방법일정도로 가장 최신 트렌드이 옷을 구매할수 있는곳이 바로 SPA브랜드 입니다. 그래서 또다른 스파브랜드의 이름으로 패스트 패션 이라는 명칭이 붙어있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에도 많은 SPA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데요. SPA브랜드의 종류를 한번 살펴볼까요?



유니클로

우리나라에 SPA브랜드를 알리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한 브랜드가 아닌가 싶습니다. 일본에서 만들어진 브랜드로 저렴한 가격에 가장 베이직한 패션을 구입할수 있으며 깔끔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데요.

명동점에 가면 엄청나게 큰 유니클로 매장을 볼수 있습니다. 그만큼 인기가 많다는 뜻이겠죠?

히트택열풍이 불던 때에 유니클로 매장에 엄청난 사람이 몰려 뉴스에 나온적도 있는만큼 대단한 파급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일본우익을 후원하는 단체중 하나라고 소문이 난 적도 있어

참 여러모로 사람들에게 각인되어있는 대표 SPA 브랜드가 아닌가 싶습니다.





자라

자라는 스페인의 브랜드로 세계적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자라가 우리나라에 들어오기전 해외여행을 다니시고 패션을 사랑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자라매장에서 옷을 사온경험이 있을 정도로 세계적인 브랜드 중 하나인데요, 이런 자라의 인기를 입증하듯 자라의 창립자 아만시오 오르테가는 재산이 62조로 세계에서 3번째로 많은 재산을 가진 사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품질면에서도 뛰어나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갭(GAP)

갭은 미국의 스파브랜드로 갭의 로고가 씌여저 있는 후드티가 한때 엄청난 인기를 몰고 왔죠.

요새는 그 열기가 살짝 시든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그래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포에버 21(FOEVER 21)

포에버 21도 미국의 스파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역시나 많은 인기를 실감할수 있는데요. 포에버21는 악세사리의 인기가 대단한데요. 악세사리의 종류가 다양하고 이쁜 디자인이 많기때문에 악세사리를 좋아하는 분들이 가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1+1 같은 할인행사도 많아 득템을 할 기회도 많으니 한번 이용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H&M

H&M은 스웨덴 브랜드로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는 SPA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자라와 마찬가지로 우리나라에 H&M이 들어오기전 이 브랜드를 구매대행해서 입을정도로 마니아 층이 꽤 많았던 브랜드 였습니다. 젊은 층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으며, 감각적인 디자인의 옷들이 많으며 H&M이 특히 인기가 많은 이유는 세계적인 디자이너나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매 시즌마다 선보이기 때문인데요.

여러 콜라보레이션이 많았지만 특히 랑방과 콜라보레이션을 했을 당시 명동점 H&M앞에 새벽부터 긴줄 서 있던 풍경은 그만큼 콜라보레이션의 인기를 실감할수 있는 모습이었지 않은가 싶습니다. 


스파오 

스파오는 이랜드계열에서 런칭한 브랜드로 저렴한 가격과 좋은 품질로 인해 빠른시간안에 입지를 구축한 브랜드로 볼수있습니다.

유니클로와 흡사한 라인을 선보이기도 하는데요. 앞으로의 발전이 기대되는 브랜드 이기도 합니다.


에잇세컨드(EIGHT SECONDS)

제일모직에서 런칭한 브랜드로 후발주자에 속합니다. 처음 에잇세컨드가 출시하기 전에 사람들은 기대감을 감추지 못했는데요.

막상 나왔을 당시에는 많은 패션관계자들이 기대이하라는 평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점차 다양한 디자인과 좋은 품질의 옷을 생산해 내며 꾸준한 인기를 끌게 되었는데요. 감각적인 디자인의 옷들이 많아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미쏘(MIXXO)

미쏘는 스파오를 런칭한 이랜드 리테일에서 런칭한 브랜드 입니다. 주 고객을 20후반에서 30대초반의 여성을 잡지 않았나 싶을만큼 직장인들이 환호할만한 디자인과 저렴한 가격으로 벌써 부터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한 미쏘 원피스가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저도 저렴한 가격에 몇벌정도 구매를 했는데 아주 잘 입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탑텐, 망고등 여러 spa 브랜드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더욱더 좋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길 바래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