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d info

다양한 디저트 종류의 세계로 빠져보자!

반응형

정말 계속 먹어도 질리지않는 디저트! 맛도 맛이지만 요새는 정말 데코부터 모든게 다 이뻐서 디저트 종류별로 다 맛보고 싶은

마음입니다. 그러나 칼로리도 만만치 않겠죠? 그러나 디저트 만큼은 포기 못할거 같아요!

그럼 지금부터 다양한 디저트 종류의 세계로 한번 빠져볼까요?


먼저 디저트(dessert)는 프랑스어로 식탁을 치우다, 테이블을 치우다 라는 의미로 씌여졌다고 하네요.


1. 마카롱

마카롱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너무 이쁘고 다양한 마카롱들 보기만해도 기분이 좋아지는데요!

마카롱은 아몬드가루와 달걀흰자 그리고 설탕으로 만들어진 바삭한 식감이 나는 디저트 입니다.

이탈리아에서 처음으로 만들어 졌다고 하는데 지금은 프랑스 디저트로 더 잘 알려져 있죠?


 


2. 요거트 아이스크림

여름이면 상큼한 요거트 아이스크림이 생각이 납니다. 여성분들에게 특히나 인기 많은 요거트는 유목민이 동물의 젖을 발효시켜서 유산균을 번식시켜 응고시킨 음식으로 인도와 이란에서 기록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요거트는 장에도 좋고 피부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뻐지고 싶은분들은 요거트나 요거트 아이스크림 어떠신가요?



3. 팬케이크

꿀이나 과일과 겻들여 먹으면 더 맛있는 펜케이크는 프라이팬의 팬에서 유래되어 밀가루에 계란과 우유를 넣어 만든 반죽을

프라이팬에 구운 음식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핫케이크라고도 불리는데요. 원래는 펜케이크가 맞습니다.

특히 영국에서는 팬케이크데이라고 해서 프레페와 비슷하게 만든 팬케이크에 다양한 잼이나 과일을 얹어 먹기도 한다는데요.

신기하죠? 저는 개인적으로 두꺼운 펜케이크에 꿀과 과일을 같이 먹는게 최고인것 같습니다. 생크림도 같이 먹으면 좋아요!




4. 밀푀유

밀푀유란 프랑스어로 천겹의 잎사귀라는 의미를 가진 디저트 입니다. 얇은 패스트리 안에 진한 커스터드 크림이 가득한 밀푀유는

정말 너무 맛있는 디저트 중에 하나인 것 같습니다. 정말 밀푀유 맛있게 먹을 수 있는곳 어디 없나요.

추천만 해주시면 당장 가고싶네요. 아시는 분 있으시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5. 티라미슈

티라미슈는 이탈리아 디저트로 이탈리아어로 나를 끌어올린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타리미슈는 마스카포네 치즈와 에소프레소 커피를 이용해서 만들어지는데요. 정말 마스카포네치즈의 풍미와 커피의 향이 잘어울려

한입 떠먹으면 정말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6. 치즈케이크

정말 디저트 집 어디에서나 치즈케이크는 빼 놓을수 없는 존재 인데요. 그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디저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많은 치즈케이크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것은 뉴욕치즈케이크가 아닌가 생각해 보게 되는데요. 진한 치즈의 맛을 느낄수 있는 최고의 치즈케이크 인 것 같습니다. 블루베리 치즈케이크도 정말 맛있는데, 오늘 당장이라도 먹으러 가야 할것 같습니다.

 




7. 머핀 & 컵케이크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는 머핀의 세계! 머핀이란 단어는 프랑스에서 유래되어 빵을 부드럽게 하는 시간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머핀은 두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맥도날드에서 아침메뉴로 볼 수 있는잉글리쉬 머핀과 가장 보편적으로 우리가 머핀이라고 알고 있는 아메리칸 스타일의 머핀입니다. 위에 사진은 사실 머핀이라고 하기 보단 컵케이크에 가까운데요.



컵케이크도 머핀에서 부터 유래된것인데요. 영국에 있던 머핀이 미국으로 건너가면서 부터 케이크 머핀으로 발달되다가 이것이 컵케이크가 된것이라고 하네요.

요새는 머핀에 생크림을 얹어서 장식을 하는 경우도 많은것 같습니다. 어찌됬던 달콤하고 너무 이쁜 컵케이크! 선물용으로도 정말 좋은 디저트 중에 하나가 아닌가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