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info

신발 빨리 말리는법 이렇게 하면된다!

ridia 2014. 6. 10. 23:25
반응형

비가 오거나 물가로 놀러갈 때 신발이 젖어서 굉장히 냄새가 나거나

양말이 다 젖는다거나 하는 경험들 누구나 한번쯤은 있으시죠?

그럴때면 얼굴이 찌푸려지고 이 찝찝함을 참지 못할 때가 많은데요.

중요한 건 그럴 때마다 신발을 잘 말리지 않으면 냄새가 엄청나게 난다는 것입니다.

신발에 냄새가 나면 자연스럽게 신발을 신고 난 발에서도 그 냄새가 베기 마련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신발을 빨리 말리는 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냄새가 나지 않도록 말입니다.




그 전에 신발 혹은 운동화를 깨끗이 세탁 해야 냄새가 나지 않겠죠?

특히 신발 중에서도 가장 세탁하기 어려운 운동화 같은 경우는 이런 방법을 이용하면 찌든때가 훨씬 쉽게 빠집니다.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신발세탁법 (깨끗하게 신발 세탁하는법)

먼저 집에서 안쓰는 비닐봉투(신발사이즈에 맞는)를 준비 하세요.

비닐봉투안에 운동화를 넣고 그 위에 세제를 뿌립니다.

그런 다음 뜨거운 물을 부어준 뒤에 비닐봉투의 입구를 잘 묶은뒤 살살 흔들어 주세요.

그리고 약 20분에서 30분동안 신발을 불려 주신 후에 운동화를 솔로 문지르면 훨씬 때가 잘빠지고 더러운 부분이 잘 닦여지게 됩니다.

이후에 세탁기를 이용해서 헹굼과 탈수를 하면 후에 신발을 빨리 말리실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신발 빨리 말리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드라이기 사용하기


운동화나 신발을 빨고 나면 겉에는 잘 말릴 수 있지만 안쪽이 문제인데요.

신발 안쪽을 말리기 어려울 때는 드라이기를 사용해서 말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겉에는 빨리 말라도, 안쪽이 마르지 않아서 냄새가 날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드라이기를 사용해서 약 5분동안 안쪽을 충분히 말린 뒤 서늘한 곳에 신발을 나두시면

신발이 빨리 말라서 신으실 수 있습니다.  





2. 신문지를 이용해 말리기

세탁이 끝난 후에 신발 안에 신문지를 넣으면 빨리 말릴 수 있습니다.

신문지가 신발에 있는 물기를 빨아드리기 때문입니다.

신문지가 젖으면 다른 신문지를 넣어서 한 두번 반복해주시면 훨씬 더 빠르게 신발을 말리실수 있습니다.

 또 신문지는 신발의 냄새를 제거해주는 역할도 한다고 하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리실 수 있겠죠?





3. 유리병이나 페트병을 이용하기

빈 유리병이나 페트병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유리병의 입구 부분에 신발을 꽃으면 그냥 신발을 말렸을 때 보다

훨씬 빠르게 신발을 말릴 수 있다고 합니다. 유리가 햇빛의 열을 받아 신발 안쪽을 빨리 마르게 한다고 합니다.



집에서 안쓰시는 병이 있다면 이용하시면 되겠죠? 페트병 같은 경우는 페트병을 반으로 잘라 신발 안쪽으로 넣어 주신 뒤

서늘한 곳에 두면 신발의 모양을 잡아주기도 하고, 바람이 잘 통해 신발이 빨리 마르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돌맹이를 전자렌지에 돌려서 신발안에 두면 빠르게 마른다고 하는 정보도 있고

신발 끈을 다 풀어서 위에 신발창을 빨래 줄에 집게로 집어서 말리면 훨씬 빠르게 말리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안 쪽을 어떻게 말려주느냐가 굉장히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러나 너무 뜨거운 햇빛에 말리게 되면 신발의 색이 변할수도 있으니 서늘한곳에 말리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