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옷에 얼룩지우는법
이쁜옷에 갑자기 생각지도 못한 얼룩이 생겨서 속상하신 경험 다들 있으시죠?
이쁘게 보일려고 옷을 입었는데 화장품이 묻는다던가 집에 와보니 커피얼룩이 묻어있다거나 하면 '이걸 어쩌지' 하고 고민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이런 수많은 얼룩들 어떻게 지워야 할까요?
생활에 유용한 얼룩지우는법 그 방법도 제각각이라고 하는데요. 한번 살펴볼까요?
1. 커피얼룩은 정말 싫어요. (커피나 쥬스)
요새는 누구를 만나거나 할 때 커피 마실 일이 많은데요. 그 만큼 주의해야 될 것이 바로 커피 얼룩입니다.
특히 힌 옷에 커피 얼룩이라도 지면 참 난감하죠. 이런 경우에는 당황하지 마시고 커피가 옷에 묻었을 경우 휴지로
최대한 커피를 흡수시켜 줍니다. 그런 후 탄산수를 손수건이나 화장지에 묻힌 다음 두드려 주시면 커피물이 빠진다고 합니다.
또는 과산화수소나 식초를 세제에 섞어서 희석한 후 발라주어 세탁을 하게 되면 깨끗하게 지워진다고 합니다.
2. 과일물이 들었을땐 어떻게 해야하죠?
과일물이 들었을때 얼룩지우는법으로 가장 좋은것은 식초입니다.
수건이나 천에 식초를 몇방울 떨어뜨린다음 닦아주면 물이 빠지게 되고
중성세제에 식초를 몇방울 풀어서 과일물들은 옷을 담가두었다 헹구게 되면 과일얼룩이 빠진다고 합니다.
3. 여자는 고민입니다. 화장품!
화장품때문에 고민하는 여성분들! 걱정하지 마세요. 립스틱이나 파운데이션이 옷에 묻어 고민이신 분들 많으시죠?
화장품은 대부분 기름성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잘 지워지지 않습니다.
이런경우에는 클린징오일을 이용하거나 중성세제를 이용해서 세탁을 하시면 화장품 얼룩을 지우는데 도움이 되실겁니다
또는 알콜이 함유된 화장수를 문지른 뒤 물티슈로 닦아내면 얼룩이 지워진다고 하네요.
그러나 왠만하면 묻은 즉시 세탁하는게 좋다고 하니 빨리 지워주세요~!
4. 볼펜자국을 어떻게 없애는거죠?
실수로 옷에 볼펜을 그어버린 경험들 다들있으시죠? 잘 지워지지 않아 고민이시라고요?
볼펜 자국은 물파스나 알콜같은 휘발성이 강한 제품을 이용해 얼룩지우기가 가능합니다. 물파스나 아세톤을
얼룩이진 곳에 두드려준 다음 세탁을 하게 되면 얼룩이 사라지게 된다고 합니다.
5. 아이들 크레파스
아이들이 크레파스를 가지고 노는 경우가 많은데요. 손에 크레파스를 잔뜩 묻혀 온 것으로 모자라 옷에 까지 묻혀오면 엄마들은 난감해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베이킹 소다를 이용하면 편리한데요. 수건에 물을 적신뒤 베이킹 소다가루를 덜어내 묻혀서 얼룩을 닦아 준 다음
세탁을 한다거나 A4용지나 흰종이를 크레파스가 묻은 곳에 올려놓고 다리미로 열을 가하면 크레파스의 있는 기름기를 종이가 흡수한다고 합니다. 그렇게 하고 세탁을 하면 얼룩이 말끔히 지워진다고 하네요.
6. 코피흘렸을때 피 얼룩이 옷에 묻었어요.
코피를 흘리거나 아이들이 다쳐서 온 경우 옷에 피가 얼룩지게 되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찬물에 소금을 넣어 소금물을 만든 뒤 옷을 담궈놓으면 얼룩이 제거된다고 합니다. 또 오래된 피얼룩 같은 경우는 무즙이나 생강을 잘라 피가 묻은 곳에 두드려 준 다음 세탁을 하면 얼룩이 제거된다고 하네요!
간장이나 소스같은 것이 옷에 묻었을 경우에도 소금물을 이용해서 담궈두거나 그 부위만 칫솔같은것을 이용해
문지른 후 중성세제를 이용해 세탁을 하면 얼룩이지워진다고 합니다.
각종 얼룩지우는법 어떠셨나요? 여러 후기들을 통해 올라온 정보이니 만큼 도움이 되실거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커피나 볼펜 얼룩이 묻어 매번 골머리를 앓았는데 이제부터는 그런걱정은 사라질것 같네요!
특히 어머님들! 안 지워지는 옷 세탁하시느냐 힘드셨죠? 이제 그런 걱정은 노! 빨래 깨끗하게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