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년의날 날짜와 선물 알아볼까요?
드디어 올해도 성년의 날이 다가왔습니다! 올 2014년의 성년의 날은 언제 일까요?
또 어떤 해에 태어나신 분들이 성년의 날에 해당이 되는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먼저 올해 성년이 되신 모든 분들께 축하를 드립니다! 저도 성년의 날을 맞이했던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나이가 중년을 향해 달려가고 있네요 갑자기 서글퍼 지는 이유는 뭘까요.
먼저 성년의 날은 언제 생긴걸까요?
성년의 날은 1973년 4월20일에 처음 지정이 되었습니다.
성인이 되는 젊은이들에게 성인으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일깨워 주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후에 이 날짜는 1975년도 부터 5월6일로 변경이 됩니다.
그러다가 1985년부터 5월 셋째주 월요일로 바뀌게 되는데요~
그래서 우리가 지금 알고 있는 성년의 날은 매년 5월 3째주 월요일이 성년의 날이 되겠습니다!
어렵지 않으시죠? 그럼 현 2014년 성년의 날은 5월 19일이 되는것입니다. 얼마 남지 않았네요!
그럼 성년의날 어떤 년도에 태어나신 분들이 축하받아야 하는걸까요?
올해 2014년 기준으로 성년의 날의 기준이 되신분들은 1994년도와 1995년도에 태어나신 분들이 성년의 날 축하를 받아야 합니다.
성년의 날은 원래 만 20세가 되는 분들에게 성년의 날이 해당되었지만 지금은 민법개정으로 만19세가 성년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94년도와 95년생 분들이 성년의날에 해당이 되는것이지요!
성년의날 하면 빼놓을수 없는게 있죠 바로 성년의날 선물입니다!
정말 성인이 된것을 축하하기위해 다양한 선물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그러나 가장 대표적인 선물 3가지! 우리는 다 알고있죠? 그럼 그 선물들이 대표적인 성년의날 선물이 된 그 의미들을 한번 알아볼까요?
1. 향수
향수하면 정말 성년의 날이 떠오를 정도로 성년의 날을 대표하는 선물중에 하나입니다.
이제 사회인으로서의 첫발을 내딛은 성년들에게 향수만큼 좋은선물도 없을것 같아요.
향수의 의미는 나를 잊지말아주세요. 나를 추억해주세요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주는 향수는 사랑하는 사람을 기억하고 추억하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또 윗사람이 주는 향수는 좋은향기가 나는 사람이 되어라 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그 의미가 참 좋죠?
2. 장미
두번째 성년의 날을 대표하는 선물 바로 장미입니다.
장미 한송이와 장미 20송이는 성년의날 선물로 아주 제격인데요.
꽃을 싫어하는 여자분들도 이 날 만큼은 장미꽃 안주면 서운해 하시더라고요.
사실 제가그랬습니다. 막상 받으니까 기분이 어찌나 좋던지.
빨간장미도 좋지만 그 날 받은 핑크빛 장미 20송이가 정말 이뻐서 병에다 꽂아놨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장미는 사실 색깔별로 의미가 다른데요.
먼저 분홍색장미는 '행복한사랑, 맹세'라는 의미를 담고있다고 해요. 주황색장미는 '수줍음 고백'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네요.
그리고 붉은장미는 '열정'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노란장미는 '질투, 이별'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하니 의미를 중요시 하시는 분들께 노란장미는 패쓰~? 그러나 중요한건 마음이겠죠? 장미 20송이에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선물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3. 키스
마지막으로 성년의날의 로망! 누구나 꿈을 꾸고있는 선물은 바로 키스! 어머 괜히 제가 얼굴이 빨개지는데요, 의외로 많은 분들이 성년의 날에 사랑하는 연인과의 키스를 꿈꾼다고 하더군요. 설문조사에서도 성년의날 선물로 가장 받고싶은 선물이 장미 20송이 다음으로 키스를 받고싶다고 하신분들이 많았다고 하는데, 키스의 의미는 '영원한 사랑'을 뜻한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성년의날 사랑하는 사람들과 친구들과 가족들에게 축하 많이 받으시고 기억에 남는 추억을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다시한번 성년이 되신걸 축하드려요!